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신이 좋아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집을 짓기

by 아백만큼 2023. 7. 4.

집을 짓는 것에 대한 책은 많지만 집을 짓는 것을 통해 행복과 성공에 대해 자세히 생각하게 해주는 책은 거의 없습니다. 이 내용은 특히 집 짓기를 통해 가족들이 서로 조화롭게 잘 지내고 행복과 성공을 만들 수 있는 지혜와 기술, 마음가짐에 대해 설명합니다. 집을 지을 때 가족과 함께 살고 싶은 것을 어떻게 말하고, 토론하고 실천할 수 있는지, 그리고 집을 행복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각방의 참뜻을 파악합니다. 이 책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을 순식간에 행복하고 즐거운 집으로 만들고 싶은 사람들, 그리고 가족들과 친해지는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 집에서 어떻게 푹 쉴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집

 

 

목차

 

1.  좋아하는 집에 살자

2.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집짓기

 

 

좋아하는 집에 살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을 사려는 욕구가 강할 뿐인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상상하지 못한 사람들은 내 집을 마련하고도 자신의 공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사람들은 자신의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에 얼마나 만족하는지 몰라도 잘 적응하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생각해 봅시다. 집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에서 아주 가치 있고 큰 쇼핑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소유하는 것만으로 만족하기에는 너무 아쉬울 것입니다. 여러분이 살고 자는 공간에 대해 특별한 목적이 없다면 그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처음부터 집을 짓지 않더라도 어떻게 사용할지, 누구와 함께 보내야 할지, 누구를 초대할지 등을 고민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큰 기쁨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집을 구할 때, 많은 사람들은 행복과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동기, 목적으로 집을 얻느냐에 따라 여러분은 행복할 수도 있고 불행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근사하고 예쁜 집을 짓거나 사더라도 같이 사는 사람과 뚜렷한 동기가 없으면 가족들은 뿔뿔이 흩어지고 사이좋게 지내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집을 짓기 전에 구체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행복한 집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은 현재의 상황을 인식하고 이해하고 어떤 집을 원하는지 아는 것입니다. 집을 지을 때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면 함께 살 사람과 생각을 나누고 공감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한 부부가 살면서 아내에게 취향에 맞지 않는 인테리어를 강요한다면 서로 크게 다툴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자고 활동할 수 있는 집을 산다면, 당신이 정말로 좋아하는 집에서 살자. 당신이 집에 있을 때만큼은 행복할 수 있는 집을 만들도록 노력해 봅시다. 그러면 하루하루가 행복할 것입니다.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집짓기

 

취향에 따라 집을 짓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집을 짓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방의 구조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가족의 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커지기 전에 미래의 생활방식을 예측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본식과 유럽식, 미국식 중 어느 스타일을 목표로 하고 있는지, 실제로 어떻게 살고 싶어 하는지, 그리고 이 집들의 특징을 제대로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족 가치의 기본은 부부 가치에서 시작됩니다. 그러므로, 집을 짓는 첫 번째 단계는 먼저 부부가 서로 어떤 유형의 생활 방식을 맞추기를 원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토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삶의 현실과 이상을 객관적으로 생각하고 이상적으로 생각하기보다는 필요한 것과 원하는 것을 잘 결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각 방의 기능과 역할을 살펴보고 함께 사는 가족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부터는 방의 목적보다는 가족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각 방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거실의 기본적인 역할은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서로의 유대감을 높이는 곳입니다. 식당은 음식을 먹는 장소이고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곳은 음식을 먹으면서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쌓음으로써 의사소통의 관계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깊이 있게 말하면 식당은 속내를 털어놓을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음식을 통해 여러분의 삶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침실은 인간이 가장 무방비 상태가 되는 장소기 때문에 매우 사적인 장소입니다. 그리고 직장 외에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소홀히 하지 않고 깊이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